본문 바로가기

 

 

백과사전

믿을만한 서울 맛집 리스트, 맛집 지도를 찾고 있다면? 미쉐린 가이드, 미쉐린 빕 구르망 서울 2021 확인해보세요.

by Searching 2020. 12. 4.

미쉐린 가이드 서울 2021, 미쉐린 빕 구르망 서울 2021

가끔 그런 생각이 들 때가 있습니다. 믿을만한 맛집 리스트, 맛집 지도가 있으면 좋겠다... 물론 맛이라는 게 정말 주관적인 거라 아무리 맛있는 음식이라도 내 입맛에 아니면 꽝이긴 하지만요. 그래도 여러 사람들에게 검증받은 그런 맛집 알고 싶잖아요.

만약 서울에 살고 있다면 믿을만한 서울 맛집 리스트, 서울 맛집 지도가 있습니다.

 

힌트는 바로 위에 보이는 캐릭터입니다. 타이어 회사 캐릭터 아니냐고요? 맞아요. 이제 답이 나왔죠? 네, 미쉐린 가이드 서울. 요것처럼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맛집 리스트, 맛집 지도는 없잖아요.

 

 

미쉐린 가이드?

타이어 회사를 세운 미쉐린 형제는 자동차 여행 가이드 북을 만들었다고 합니다. 자동차 여행이 늘면, 자동차도 많이 팔리고, 더불어 타이어도 많이 팔릴 거라고 생각했다고 해요. 이 가이드 북이 바로 미쉐린 가이드의 시작입니다.

미쉐린 가이드에서 식당 소개 섹션의 영향력이 점점 커지면서, 미쉐린 형제는 미스터리 다이너로 불리는 비밀 평가단을 운영하게 됩니다. 이들은 신분을 숨기고 레스토랑을 방문해 음식을 별점으로 평가합니다.

이런 미쉐린 가이드 서울 버전이 매년 나오고 있어요. 뭐 이 정도면 서울 맛집 리스트, 서울 맛집 지도 고민 해결이죠?

 

미쉐린 빕 구르망?

미쉐린 빕 구르망은 미쉐린 가이드에서 합리적 가격으로 훌륭한 맛을 내는 식당을 말합니다. 미쉐린 가이드는 별점으로 식당의 등급을 표시하는데, 최대 3개에서 최소 1개의 별로 식당의 등급을 나눕니다. 별을 주기는 약간 부족하지만 합리적인 가격에 맛있는 음식을 제공하는 식당, 이런 식당들이 바로 빕 구르망이죠.

미쉐린 빕 구르망 서울 역시 매년 나오고 있습니다.

 

 

미쉐린 가이드 서울 2021 셀렉션 리스트 (PDF 다운)

미쉐린 빕 구르망 서울 2021 셀렉션 리스트 (PDF 다운)

 

 

한국 미쉐린 가이드 서울 레스토랑 목록 바로 가기

 

따로 리스트를 다운로드하지 않아도 위 링크에서 미쉐린 가이드가 뽑은 서울 맛집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미쉐린 가이드를 보면서 느끼는 건데 확실히 세상은 넓고 먹을 것은 많은 느낌? 모르는 맛집이 너무 많더라고요. 분명 다른 리스트에서는 보지 못한 참신한 맛집이 많을 거예요. 미쉐린 가이드가 다른 맛집 리스트와 선정 기준부터 확실히 좀 다른 느낌? ^^

 

오른쪽 상단 지도 보기 기능을 이용하면 서울 어디에 위치했는지 확인하기도 쉬워요. 지도 보기 기능을 이용하면, 요게 바로 서울 맛집 지도죠, 뭐.

 

자, 이제 서울 맛집 리스트, 맛집 지도 찾아 인터넷 헤멜 필요없겠죠? 미쉐린 가이드 서울 2021, 빕 구르망 서울 2021이 있으니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