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백과사전/금융

NEW 주가 상승 이유? 디즈니플러스 수혜주?

by Searching 2021. 10. 20.

콘텐츠 제작사 NEW 주가가 연일 상승하고 있습니다. 그 이유가 뭘까요?

NEW 주가 상승의 원인은 다음 달 국내 서비스를 앞두고 있는 디즈니플러스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넷플릭스의 오징어 게임 메가 히트 이후로 국내 콘텐츠 제작사들이 크게 주목을 받고 있는데, NEW는 디즈니플러스와 독점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하네요.

 

 

디즈니플러스 수혜주? NEW

NEW는 2016년 태양의 후예로 드라마 제작을 시작했고, 매년 1편 이상의 드라마를 제작하고 있는 콘텐츠 제작사입니다. 

본사인 NEW는 영화 투자 및 배급 사업을 하고 있으며, 산하에 드라마, 영화 제작사인 스튜디오앤뉴, VFX 기획사인 엔진비주얼웨이브, 콘텐츠 기획 및 유통을 맡고 있는 콘텐츠판다, 뉴미디어 회사인 뉴아이디, 음원 투자 및 유통 회사 뮤직앤뉴, 영화관을 운영하는 씨네큐, 스포츠마케팅 및 매니지먼트 사업을 하는 브라보앤뉴가 있습니다.

 

이런 NEW가 디즈니플러스 한국 서비스를 앞두고 주목 받는 이유? NEW의 스튜디오앤뉴가 5년간 매년 1편 이상의 독점 공급을 하기로 디즈니플러스와 계약을 맺었기 때문입니다. 첫번째 독점 공개작으로 스튜디오앤뉴는 디즈니플러스에 무빙이라는 드라마를 공개한다고 합니다. 조인성, 한효주, 류승용 주연의 무빙은 강풀 작가의 웹툰을 원작으로 하는 드라마입니다.

 

디즈니플러스와 5년이라는 장기 계약을 통해 NEW는 실적 하락이라는 위험에서 어느 정도 벗어난 것이 아니냐는 전망을 하고 있습니다. 넷플릭스를 통한 한국 드라마의 성공으로 인해 드라마 부분에 있어서 좋은 실적이 당분간 유지될 것이라는 기대도 하고 있습니다. 

 

 

이정도면 NEW 주가가 왜 계속 좋은 흐름을 타고 있는지, 왜 NEW가 디즈니플러스 수혜주, 관련주라고 불리는지 알겠죠?

NEW가 소유한 스튜디오앤뉴가 240억원의 신규 자금을 유치하고, VFX 기획사인 엔진비주얼웨이브는 120억원을 유치했다고 하네요. NEW는 다음달 디즈니플러스가 한국 서비스를 시작할 때까지 주목해야 할 필요가 있을 것으로 보이네요.

 

 

소비자 만족도가 가장 높은 증권앱은 NH투자증권 나무

 

소비자 만족도가 가장 높은 증권앱은 NH투자증권 나무

최근에 MTS 모바일거래시스템을 이용해서 주식 거래하는 분들이 많죠? 주식에 투자를 하고 있다면 증권앱은 필수라고 할 수 있죠. 한국 소비자원에서는 가장 사용이 많은 6개 증권앱(미래에셋증

searching.tistory.com

주린이 주목! 공모주 청약이 뭐지? 공모주 청약 방법부터 청약 증거금 환불까지 다 알아볼게요.

 

주린이 주목! 공모주 청약이 뭐지? 공모주 청약 방법부터 청약 증거금 환불까지 다 알아볼게요.

최근에 SKIET 공모주 청약이 아주 핫하죠? 저도 공모주 청약에 도전해보았습니다. 나이를 하나 둘 먹어가면서 투자에 대한 관심이 스멀스멀 생기고 있거든요. 그래서 오늘은 저와 같은 주린이들

searching.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