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백과사전/금융

토스뱅크 체크카드 등록 방법 (수령부터 토스뱅크 등록까지)

by Searching 2021. 10. 21.

토스뱅크 계좌를 개설하면서 신청했던 토스뱅크 체크카드가 도착했습니다. 깔끔하죠? 토스뱅크 체크카드는 4가지 컬러를 선택할 수 있는데 저는 퍼플 그린을 선택했습니다.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앞쪽은 퍼플, 뒤쪽은 그린 컬러예요. 나름 반전이랄까요? ^^

토스뱅크 체크카드를 수령하면 조금 재미있을 거예요. 깔끔하다 못해 썰렁하다는 느낌을 줄 수 있는 카드를 꾸밀 수 있는 스티커가 동봉되어 있거든요. 

오늘은 토스뱅크 체크카드를 토스뱅크(토스 앱)에 등록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등록이 어렵지는 않지만, 다른 카드들과 등록 방법이 조금 다르거든요.

 

 

 

토스뱅크 체크카드 등록 방법

카드를 수령하고, 토스 앱을 실행하면 카드를 등록하라는 알림이 화면 제일 상단에 떠있습니다. 여기 눌러서 카드 등록하면 되겠죠?

 

 

토스뱅크 체크카드 등록은 정말 간단해요. 토스 앱을 실행 중인 스마트폰의 뒷면에 수령한 체크카드를 대기만 하면 되거든요. 

스마트폰의 NFC 기능을 이용해서 등록을 하다니...

 

 

스마트폰의 NFC를 카드 모드로 사용하고 있었다면, NFC를 기본 모드로 설정해야 합니다.

NFC를 이용해서 토스뱅크 체크카드 등록을 위해서는 기본 모드로 사용을 해야 하니까요. 카드 모드로 사용하고 있다면, 안내 팝업을 통해 NFC 설정을 변경하세요.

NFC를 기본 모드로 사용 중이라면 바로 카드 등록이 진행되겠죠?

 

 

토스뱅크 체크카드를 OTP로 사용할 것인지 선택해야 합니다. 토스뱅크 체크카드를 OTP로 등록하면 1번에 1억, 하루에 5억을 송금할 수 있다고 해요. 송금을 이렇게 많이 할 필요가 없다면, OTP로 등록을 하지 않아도 상관없습니다.

드디어 토스뱅크 체크카드 등록이 끝났습니다. 어렵지 않죠?

 

 

📲 토스 앱 다운로드 (갤럭시)

📲 토스 앱 다운로드 (아이폰)

 

 

 

토스뱅크 체크카드를 등록하면서 좀 많이 놀라고 신기했던 거 같아요. 카드 등록에 NFC를 활용할 줄이야, 그리고 직접 등록을 해보니까 너무 빠르고 편했거든요. 

저는 참고로 갤럭시(안드로이드)를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갤럭시 기준으로 등록하는 방법을 설명했습니다. 아이폰이라고 등록 방법이 확 다르지는 않겠지만, 일부 세세한 부분에서는 차이가 있을 수도 있다는 점은 참고해주세요.

 

 

 

토스뱅크 계좌 개설(통장 개설 및 체크카드 발급) 방법

 

토스뱅크 계좌 개설(통장 개설 및 체크카드 발급) 방법 및 후기

어제 저녁 토스뱅크 사전신청 대기번호가 사라진 걸 확인했습니다. 그래서 오늘 아침 토스에 들어가 보니 토스뱅크 계좌 만들기가 활성화되어 있었습니다. 그래서 재빨리 토스뱅크 계좌를 개설

searching.tistory.com

토스뱅크 한도계좌 해제 방법 (이체한도, 송금한도 풀기)

 

토스뱅크 한도계좌 해제 방법 (이체한도, 송금한도 풀기)

토스뱅크 한도계좌 해제하는 방법 알아두세요. 막상 이체나 송금할 때가 되었을 때, 한도가 너무 작아서 당황할 수 있어요. 토스뱅크, 카카오뱅크, 케이뱅크와 같은 인터넷 은행들은 온라인에서

searching.tistory.com

토스뱅크 대출 신청 방법(대출 한도 확인 방법)

 

토스뱅크 대출 신청 방법(대출 한도 확인 방법)

대출 때문에 토스뱅크 계좌 개설한 분들도 많죠? 오늘은 토스뱅크에서 대출 신청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신청하는 과정에서 대출 한도 역시 바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정확하

searching.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