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백과사전/금융

SEC의 비트코인 ETF 승인 전망! SEC? ETF? 호재?

by Searching 2021. 10. 19.

업비트의-비트코인-정보

SEC가 비트코인 ETF 승인을 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습니다.

위 소식은 비트코인을 투자하는 분들에게는 호재라고 하죠? 그런데 SEC, ETF가 뭐냐고요? 오늘은 저처럼 투자에 대해서는 잘 모르는 분들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SEC, ETF가 무엇인지, 그리고 SEC의 비트코인 선물 ETF 승인 전망이 호재인지 아닌지에 대해 차근차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SEC의 비트코인 ETF 승인 전망

미국의 ETF 전문 자산운용사 프로셰어즈는 19일부터 뉴욕증시에서 비트코인 선물 ETF 거래를 시작한다고 밝혔습니다. 비트코인 ETF의 종목 코드는 BITO라고 합니다.

SEC는 비트코인 ETF를 승인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면서 오늘 비트코인이 아주 뜨거웠죠? 앞 문장 정확하게 이해하기 힘들죠? 지금 알아두세요. SEC가 뭔지, ETF가 뭔지.

 

1) SEC

  • 미국 증권거래위원회
  • 미국자본시장의 질서유지 및 규제를 하기 위해 설립된 증권감독관청
  • 증시에 대한 감시 감독이 주요 업무

 

2) ETF

  • 상장지수펀드
  • 주식처럼 거래를 할 수 있고, 특정 주가지수의 움직임에 따라 수익률이 결정되는 지수연동형 펀드
  • 거래소에서 주식처럼 거래되는 펀드

 

 

비트코인 ETF 승인은 호재일까?

비트코인을 직접 보유하면 보관이나 관리에 대한 책임까지 투자자가 직접 져야 합니다. 하지만 비트코인 선물 ETF는 이런 문제에서 자유롭기 때문에 비트코인 투자에 보수적인 시각을 가지고 있던 투자자들에게도 관심을 모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비트코인에 관심은 많지만, 코인에 대해 잘 모르고, 직접 투자가 어려운 사람들 역시 비트코인 선물 ETF를 통해 쉽게 투자를 할 수 있게 됩니다. 결국 비트코인에 대한 투자가 늘겠죠?

이번 비트코인 선물 ETF 승인은 미국 제도권 금융에서 비트코인을 투자 수단으로 인정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비트코인 투자에 있어서는 호재라고 봐도 좋겠죠?

 

 

하지만 호재가 있다고 비트코인이 무조건 바로 상승한다고 보면 안 되는 거 알죠? 어떤 투자던 투자 전에 고려해야 할 사항이 한두 가지가 아니니까요.

 

 

업비트 가입, 계좌 개설 방법

 

업비트 가입, 계좌 개설 방법. 카카오톡, 케이뱅크 준비하세요.

금융당국의 신고수리를 받은 첫 번째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업비트. 오늘 업비트 가입하고 계좌 개설해보세요. 저 포함, 주변에 가상자산(암호화폐) 투자에 대한 관심이 너무 많더라고요. 일단

searching.tistory.com

업비트 고객확인제도 시행, 고객확인 방법

 

업비트 고객확인제도 시행, 고객확인 방법

업비트 이용자라면 누구나 고객확인제도를 시행해야 합니다. 고객확인제도는 투명한 가상자산 거래를 위해 업비트와 같은 사업자가 고객의 신원을 확인하고 검증하는 제도입니다. 업비트 이용

searching.tistory.com

삼성이 투자했다는 게임 관련 코인, 엑시인피니티

 

삼성이 투자했다는 게임 관련 코인, 엑시인피니티

요새 거래량이 가장 많은 암호화폐 탑 5를 꼽으면 아마 엑시인피니티가 꼭 들어갈 거 같아요. 지금은 아니지만 오전까지만 해도 오늘 거래량 1위가 엑시인피니티였거든요. 도대체 엑시인피니티

searching.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