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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과사전/금융

업비트 고객확인제도 시행, 고객확인 방법

by Searching 2021. 10. 8.

업비트 이용자라면 누구나 고객확인제도를 시행해야 합니다.

고객확인제도는 투명한 가상자산 거래를 위해 업비트와 같은 사업자가 고객의 신원을 확인하고 검증하는 제도입니다. 업비트 이용자는 10월 12일까지 고객확인을 마쳐야 합니다. 고객확인을 하지 않으면 더 이상 업비트를 통해 거래를 할 수 없거든요.

오늘은 업비트 고객확인 방법에 대해 알아볼게요.

 

 

 

업비트 고객확인 방법

업비트 고객확인을 위해서는 먼저 업비트 가입이 먼저 되어 있어야 하고, 준비물로 주민등록증이나 운전면허증이 필요합니다.

업비트 앱을 실행하면 고객확인 관련 팝업을 쉽게 볼 수 있을 거예요. '고객확인 완료 후 거래하기' 팝업을 눌러서 업비트 고객확인 진행하세요.

 

 

약관 읽어보고 전체 동의하세요. 

고객확인을 위한 정보를 입력할 차례입니다. 업비트 가입을 했다면, 이메일, 이름, 생년월일, 휴대폰 번호는 자동으로 입력되어 있을 거예요. 여권 영문 이름, 주소 입력하고 아래 '확인' 누르세요.

 

 

본인 자금으로 이용하냐는 팝업에서 '네' 누르면 되겠죠?

직업, 거래목적, 자금원천을 선택하세요. 거래목적, 자금 원천은 따로 입력하지 않아도 될 것 같고, 직업만 찾아서 선택하세요. 이제 거의 다 끝났습니다. 신분증 인증만 하면 되거든요.

 

 

신분증 인증을 할 차례. 아까 준비물이라고 했던 주민등록증이나 운전면허증을 어두운 곳에 두고, 스마트폰으로 촬영하면 됩니다. 여기서 조금 인내심이 필요합니다 🤣 생각보다 잘 찍히지 않을뿐더러, 숫자도 자꾸 잘못 인식하더라고요. 최대한 빛 반사가 없는 어두운 곳에서 진행하세요.

신분증 인증을 마치면, 업비트 고객확인 완료! 어렵지 않죠? ^^

 

 

 

업비트 고객확인 방법 간단하죠? 이제 유예기간도 곧 종료되니까, 고객확인을 꼭 해야 해요. 유예기간 이후에는 고객확인 없이는 가상자산 거래가 불가능하니까요.

업비트 사용하고 있었는데 귀찮다고 고객확인 무시했다고요? 거래를 못하게 된다니까요~ 어서 고객확인부터 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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