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백과사전/집

21년 4차 청년·신혼부부 매입임대주택 신청방법(모집일정, 입주자격)

by Searching 2021. 12. 28.

2021년 마지막 청년·신혼부부 매입임대주택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21년 4차 청년·신혼부부 매입임대주택 입주자 모집이 시작됩니다. 12월 28일, 오늘 공고가 올라왔고, 1월 초부터 신청 접수가 시작됩니다. 이번에는 전국 2318호 규모로 공급이 이루어지고, 빠르면 2월 말부터 입주가 진행됩니다. 자격이 된다면 신청을 하는 게 좋겠죠?

오늘은 21년 4차 청년·신혼부부 매입임대주택 모집일정부터 입주자격까지 신청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청년·신혼부부 매입임대주택 입주자 모집

청년·신혼부부-매입임대주택

청년 매입임대주택은 학업이나 취업과 같은 이유로 이주가 잦은 청년층의 상황을 반영해서 냉장고, 세탁기, 에어컨 등 가전제품을 갖춘 풀옵션으로 공급이 진행되고, 시세의 40~50% 수준의 임대료로 최대 6년 거주할 수 있습니다.

청년층이라면 청년 매입임대주택은 적극적으로 알아보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조건이 너무 괜찮거든요.

신혼부부 매입임대주택은 결혼 7년 이내의 신혼부부와 예비신혼부부, 그리고 만 6세 이하 자녀를 양육하는 가구를 대상으로 투룸 이상 다가구 주택 등이 시세의 30~40% 수준으로 공급됩니다. 또한 최대 20년 거주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21년 4차 청년·신혼부부 매입임대주택 모집일정, 입주자격에 대해 알아볼 차례, 사실 이게 가장 중요하죠 ^^

 

 

모집일정, 입주자격

청년·신혼부부-매입임대주택-모집일정

21년 4차 청년·신혼부부 매입임대주택에 대한 모집공고는 LH 청약센터에 유형별, 지역별로 12월 28일 순차적으로 업데이트됩니다. 

신청 접수는 1월 7일부터 시작되고, 신청에 대한 결과 발표는 2월 18일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각 유형별로 신청 접수일과 결과 발표일은 차이가 있기 때문에 신청하려는 유형, 지역에 따른 모집일정 잘 확인해두세요.

입주는 2월 말, 3월 초부터 진행됩니다.

신청접수부터 입주까지 빠르게 진행되는 거, 너무 좋네요 👍

 

청년·신혼부부-매입임대주택-입주자격

청년 매입입대주택 입주를 위한 신청자격은 공고일 기준 무주택자인 미혼청년(대학생, 취업준비생, 19~39세)입니다. 물론 자산기준 등에 따라 입주순위는 달라지겠죠?

신혼부부 매입임대주택 입주자격은 소득 70%(맞벌이 90%) 이하의 무주택세대 구성원인 신혼부부입니다. 역시 자산기준 등의 조건에 따라 입주순위는 달라지고요.

자세한 내용은 위 표 참조해주세요.

 

 

 

21년 4차 청년·신혼부부 매입임대주택 입주 신청까지는 아직 며칠 남았죠? 입주자격이 되는지 살펴보고, 자격이 된다면 꼭 신청해보세요. 쑥쑥 빠져나가는 돈 중에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게 아마도 주거비... 이거 줄여야 돈도 모을 수 있지 않겠어요?

LH 청약센터 사이트나 LH 청약센터 앱을 통해 자세한 모집 공고 확인 가능하고, 입주 신청 접수도 가능합니다.

 

 

 

국민임대주택, 공공임대주택, 행복주택 신청자격, 임대조건 등 차이 알아보기

 

국민임대주택, 공공임대주택, 행복주택 신청자격, 임대조건 등 차이 알아보기

행복주택, 국민임대주택, 공공임대주택, 장기전세주택 들어보셨나요? 정부에서 무주택 서민을 위해, 서민들의 주거안정을 위해 제공하는 임대주택입니다. 비슷한 듯 다른 임대주택들, 신청자격

searching.tistory.com

전세형 임대주택 신청방법(입주자격, 모집 일정)

 

전세형 임대주택 신청방법(입주자격, 모집 일정)

12월 23일부터 전세형 임대주택 입주자 모집이 시작됩니다. 이번에 모집하는 전세형 임대주택은 공공임대 공실, 공공 전세주택에 신축 매입임대 유형도 전세형으로 전환된다고 해서 많은 관심이

searching.tistory.com

공공분양주택이란? 청약 조건부터 신청 방법까지

 

공공분양주택이란? 청약 조건부터 신청 방법까지

공공분양주택 많이 들어봤죠? 한국토지주택공사, 서울주택도시공사 등에서 공급하고 있죠, 공공분양주택. 공공분양주택은 무주택서민, 국가유공자, 장애인, 노부모 부양자 등의 내 집 마련을

searching.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