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백과사전/자동차

제네시스 GV60 공개, 제네시스의 첫 번째 전용 전기차

by Searching 2021. 8. 19.

제네시스의 첫 번째 전용 전기차, 제네시스 GV60이 공개되었습니다.

제네시스 eG80은 기존 내연 기관 G80을 전기차로 만든 것이지만, 이 제네시스 GV60은 현대 기아의 전기차 전용 플랫폼인 E-GMP를 사용해서 만든 첫 번째 전용 전기차입니다. 본격적인 제네시스 전기차의 시작이라고 할 수 있겠죠?

 

 

제네시스 GV60

GV60은 쿠페형 CUV 스타일입니다. 젊은 이미지의 차죠? 나이가 많지 않은 분들이 좋아할 것 같아요. 어울릴 것 같고요.

전면 디자인을 살짝 보자면, 제네시스의 상징과도 같은 두 줄 램프는 여전하고 그릴을 과감하게 사용했네요. 

어떠세요? 전면 디자인은 호불호가 많이 갈리고 있는 것 같아요. 시트로앵 차 느낌이 난다고 하는 분들도 꽤 많고요. 저는 디자인보다 이번에 공개된 컬러가 문제인 거 같아요. 능력자 분들이 포샵으로 컬러를 바꾼 걸 보니 확 괜찮아지더라고요.

 

후면은 스포티하게 잘 마무리를 할 것 같습니다. 역시나 두 줄, 그리고 윙 스포일러가 장착되어 있는 게 돋보이네요.

측면 역시 쿠페 스타일로 매끄럽게 잘 빠진 것 같고요.

외부 디자인에서 말이 많은 건 역시나 전면이네요. 저도 사실 괜찮은 것 같기도, 아닌 것 같기도 하거든요.

 

내부는 뭐 괜찮다는 평가가 많을 것 같습니다. 클러스터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와이드한 디스플레이로 연결한 게 시원해 보이죠? 공 모양 변속기인 크리스탈 스피어를 사용한 것도 보이네요. 

개인적으로는 테슬라처럼 너무 아무것도 없는 내부보다는 이렇게 자동차같은 내부 디자인을 더 좋아해서 나름 괜찮은 거 같아요.

 

 

제네시스 GV60은 제네시스의 막내이자 제네시스의 첫 전용 전기차로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어서 가격, 사양 등 자세한 정보가 나왔으면 좋겠네요. 사진으로 말고 실제 차를 보고 싶은 맘도 크고요. 그리고 같은 E-GMP 플랫폼을 사용한 아이오닉 5, ev6와의 차이도 궁금하네요.

 

 

 

제네시스 G80 전기차 특징, 가격 및 보조금

 

eG80이라고 불리는, 제네시스 G80 전기차 모델 출시. 특징, 가격 및 보조금 알려드릴게요. 가격표도

드디어 제네시스 G80 전기차가 출시했습니다. 기존 제네시스 G80을 전기차화 한 모델로 ELECTRIFIED G80, G80 전동화 모델이라고 부르는 것 같습니다. 줄여서 제네시스 eG80이라고 하더라고요. 제네시스

searching.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