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백과사전

달라진 잔여백신 예약 및 접종 방법 : 사전예약자도 잔여백신 접종 가능, 30세 이상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접종 가능

by Searching 2021. 8. 13.

잔여백신의 예약 및 접종 방법이 달라졌습니다.

백신 접종을 원하고 있는 국민들의 백신 접종 기회를 늘리고, 폐기되는 잔여백신을 줄이기 위한 조치라고 합니다.

달라진 잔여백신 예약 및 접종 방법 알아보세요. 

 

 

 

잔여백신의 활용

 

 

이전과 가장 크게 달라진 점은 8월 16일 월요일부터는 사전예약을 완료했다고 해도, 네이버, 카카오 등의 잔여백신 예약 서비스를 통해 잔여백신 예약이 가능합니다. 잔여백신을 예약해서 접종을 진행할 경우 기존의 사전예약은 자동으로 취소됩니다.

 

8월 13일부터는 기존 50세 이상만 잔여백신 예약이 가능했던 AZ 아스트라제네카 잔여백신을 30대 이상 희망자도 예약 및 접종이 가능해졌습니다.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을 접종받을 경우 2차 접종은 화이자 백신으로 진행됩니다(아스트라제네카 선택 가능). AZ 백신으로 1차 접종을 할 경우, 2차 접종 예약은 8주를 기준으로 결정됩니다.

 

 

 

최근에 18~49세 백신 사전예약의 예약률이 높지 않다고 해요. 본인뿐 아니라 우리 모두를 위해 적극적인 백신 접종이 필수인 거 알죠? 

 

 

카카오톡, 네이버에서 잔여백신 조회하고 당일 예약하는 방법

 

카카오톡, 네이버에서 잔여백신 조회하고 당일 예약하는 방법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은 개봉하고 6시간 이내에 접종을 완료해야 한다고 합니다. 6시간을 넘으면 바로 폐기. 이렇게 그냥 버려지는 백신을 최소화하기 위해 어제부터 잔여백신을 조회해서 당일

searching.tistory.com

9일부터 18세부터 49세 백신 접종 예약(26일부터 백신 접종)

 

9일부터 18세부터 49세 백신 접종 예약(26일부터 백신 접종), 예약 방법이 조금 달라졌어요.

많은 분들이 기다렸던 18세부터 49세까지의 백신 접종 예약 스케줄과 백신 접종 스케줄이 나왔어요. 18세부터 49세 일반 연령층은 8월 9일부터 백신 접종 예약이 시작되고, 접종은 26일부터 진행됩

searching.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