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 영화, 넷플릭스

이번 겨울 최신 개봉 영화 '조제', 혹시나 했는데 역시 '조제, 호랑이 그리고 물고기들'의 리메이크였네요.

by Searching 2020. 11. 18.

이번 겨울 최신 개봉 영화 뭐가 있나 찾아보다가 조제를 발견했어요.

혹시나 하는 마음에 영화 포스터를 검색해봤는데 이거 왠지 내가 아는 영화인 것 같은데 하는 느낌이 팍.

포스터만으로는 확신할 수 없기 때문에 예고편도 찾아봤습니다.

 

예고편을 보고 나니, 맞구나 하는 확신이 들더라고요.

이번 겨울에 개봉하는 '조제'는 어렸을 때, 너무나 인상 깊게 본 일본 영화 '조제, 호랑이 그리고 물고기들'의 리메이크였습니다. 조제, 호랑이 그리고 물고기들은 제가 본 영화 중 손에 꼽을 정도로 큰 울림을 준 영화거든요. 너무 좋은 영화였지만 마음이 아파서 다시 찾아보기는 힘들었던 그런 영화. 그래서 이번 리메이크에 기대 반, 우려 반입니다. 원작이 너무 좋았기 때문에 그 원작의 기억, 원작의 느낌을 망치지 않을까 하는 걱정 때문이죠.

조제 예고편을 보니까 기대되는 맘이 좀 더 커지네요. 잘 어울리는 캐스팅 때문이랄까요? 다시 만난 한지민, 남주혁 조합. 잘 어울리잖아요. 원작의 느낌과도 잘 매칭 되는 것 같고요.

 

조제 개봉 전에 원작인 조제, 호랑이 그리고 물고기들 미리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정말 괜찮은 영화거든요.

한창 일본 영화 붐이 일어났던 2000년대 초반 영화로 기억됩니다. 이 영화 보고 이누도 잇신 감독 영화는 다 찾아보고 그랬던 것 같아요. 일본 영화 특유의 아기자기한 감성에 빠져서 광화문 일대에 조그만 극장도 찾아다니고요.

 

이런 클립이 있어서 찾아봤는데, 옛 생각이 새록새록. 한마디로 요약하면 맴찢이네요 ㅜㅜ

이래서 제가 조제, 호랑이 그리고 물고기들을 함부로 못 보겠다니까요... 아오, 가슴 아파 😢

 

 

일본 구매대행으로 프릭스스토어 m65 개파카 샀어요~

개파카라는 아이템에 몇 년 전부터 눈독 들이고 있었습니다. 물론 오리지널을 구하고 싶었죠. 그런데 오리지널은 상태 좋은 매물을 찾기도 힘들고, 가격도 너무 올랐더라고요. 올 겨울도 그냥

searching.tistory.com

아, 그리고 얼마 전에 포스팅했었죠? 개파카 구매 후기. 어쩌면 개파카라는 아이템에 대한 로망은 이영화에서부터 시작된 거라고 볼 수도 있을 것 같아요. 포스터에서도 보이지만 남주가 주로 입고 다니는 아우터가 개파카거든요 ㅋ

 

어, 근데 조제, 호랑이 그리고 물고기들의 리메이크는 조제뿐만이 아니었습니다. 일본에서는 애니메이션으로 리메이크를 했더라고요. 역시 이번 겨울 최신 개봉 영화라고 하네요.

 

확실히 애니메이션이라 그런지 표현이 더 자유로운 것 같죠? 영화였다면 CG 작업 등으로 한계에 부딪혔을 것 같은 주인공의 상상과 같은 장면을 애니메이션이라는 장르의 특성상 자연스럽게 연출했더라고요.

올 겨울은 조제, 애니메이션 조제, 호랑이 그리고 물고기들, 그리고 원작까지. 이 3개는 꼭 보려고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