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백과사전

유튜브 뮤직 가격 무료? 일단 한 번 이용해보세요.

by Searching 2020. 10. 8.

어떤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 이용하세요? 요새 저는 유튜브 뮤직 많이 이용하고 있어요. 최근에 국내 음악보다 해외 음악을 많이 듣는 편인데, 해외 음악 음원은 확실히 유튜브 뮤직이 많더라고요. 하지만 이상한 음원도 많아요, 음질도 엉망인 정말 엉망진창 음원...

오늘은 유튜브 뮤직이 다른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와 다른 점과 특징에 대해 살짝 알아볼게요. 겉핥기 정도로만 살짝요. 일단 사용해봐야 정확히 어떤지 알 수 있을 테니까요.

 

 

사실 저는 유튜브 뮤직을 이용할 생각을 하지 않았어요. 음악 스트리밍으로는 유튜브를 사용할 생각을 하지 않았거든요. 주변에서도 대부분 음악 스트리밍은 과일 앱을 이용하더라고요. 멜론이 요새도 대세... 아니 맛있나요?

점점 늘어나는 유튜브 광고가 짜증 나서 유튜브의 유료 서비스인 유튜브 프리미엄을 결제했는데, 이렇게 뮤직 앱이 보이더라고요. 그래서 유튜브 뮤직 앱을 설치해서 사용해봤는데, 나름 만족스럽게 이용하고 있어요.

 

 

들었던 음악을 바탕으로 다양한 음악을 추천하는 게 유튜브 뮤직의 장점이자 단점이에요. 내가 들었던 음악과 같은 느낌의 몰랐던 음악을 경험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는 건 큰 장점이라고 할 수 있겠죠? 내가 들었던 음악이나 뮤지션을 포함한 재생목록이나 동영상도 쉽게 이용할 수 있게 만들어준다니까요. 근데 이게 단점이 될 수도 있어요. 그냥 내가 듣고 싶은 음악만 조용히 듣고 싶은데, 자꾸 뭘 추천해주니까 귀찮은 느낌? 아직 완전한 인공지능이 아니라 별 상관없는 추천도 눈에 보이고요. 구글아 날 좀 가만히 둬. 혼자 있고 싶어, 유튜브 뮤직에서 좀 나가줄래?

 

 

유튜브 뮤직에서 요새 자주 듣는 백예린을 검색해봤어요. 노래, 앨범, 재생목록, 동영상, 아티스트 순으로 검색 내용을 확인할 수 있어요. 다른 스트리밍 서비스와 차별되는 유튜브 뮤직의 개성은 재생목록과 동영상이라고 할 수 있어요. 재생목록은 유튜브로 음악을 많이 들었다면 쉽게 알 수 있을 거예요. 예를 들어보자면 '광고 없는 백예린 노래 모음', '백예린 베스트 30' 등 뭐 이런 거 유튜브에 많잖아요.

 

 

뭐 이런 거죠. 재생목록은 멍 때릴 때, 정말 좋아요. 뭐 들을까 고민할 필요도 없이, 재생목록에서 맘에 드는 거 골라서 플레이하면 끝이니까요.

 

 

그리고 유튜브에서 절대 빼놓을 수 없는 동영상. 사실 유튜브는 영상 스트리밍 사이트잖아요. 정말 다양한 동영상을 유튜브 뮤직 앱에서도 볼 수 있어요. 유튜브 뮤직은 음악 앱이라 재미있는 기능이 있어요. 재생되는 동영상 위에 노래 탭을 터치하면, 해당 동영상의 음악만 감상할 수 있어요. 공연 실황이나 라이브 영상에서 음악만 듣고 싶었다면, 요 기능 아주 쏠쏠할 거예요.

 

 

가장 중요한 게 남았죠? 그래서 얼마냐고?!

유튜브 프리미엄 회원이라면, 유튜브 뮤직 가격은 무료예요. 유튜브 프리미엄 서비스에 포함이 되어 있거든요.

장난해? 그래서 유튜브 프리미엄 가격은 얼마냐고?!

 

 

유튜브 프리미엄 가격은 1달에 9500원(부가세 별도). 유튜브 뮤직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요 금액을 매달 지불해야 하는 거죠. 요새 국내 스트리밍 서비스 프로모션이 많아서 좀 비싼 것 같죠? 하지만 유튜브 프리미엄은 장점이 엄청 많아요. 일단 유튜브를 볼 때, 광고가 하나도 나오지 않는다는 거. 광고 없어서 넘나 행복, 정말 찐 행복이에요. 동영상이나 음악을 저장해 두고 오프라인에서 재생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어요. 피 같은 데이터 지켜야죠. 그리고 백그라운드 재생 요거 너무 좋죠. 유튜브를 틀어놓고, 게임도 할 수도 있고, 인스타그램도 할 수 있고, 책도 읽을 수 있어요. 

 

이런 장점들 때문에 저는 일단 만족하면서 유튜브 프리미엄, 유튜브 뮤직 사용하고 있어요.

어쨌든 유튜브 뮤직 가격에 대한 결론을 내야겠죠? 무료라고 볼 수도 있고, 아니라고 볼 수도 있다 뭐 이 정도로 마무리... LA 다저스 마무리 투수 잰슨 같은 마무리네요(마무리를 짓지 못하는 마무리, 잰슨 미안).

 

 

근데 저는 좀 저렴한 가격에 이용하고 있어요. 가격 인상이 되기 전부터 유튜브 프리미엄 이용을 하고 있었거든요. 저처럼 가격 인상 전부터 이용하고 있었다면, 인상된 가격이 적용되지 않는다고 해요. 인상된 가격 내기 싫어서 평생 해지 못할 것 같아요.

아, 유튜브 프리미엄이라는 감옥에 갇혀버렸어

 

 

 

그럼 전설의 라이브, 백예린의 square 들으면서 유튜브 프리미엄 가입을 할 것인지 말지 고민해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