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백과사전

윈도우 10 이모티콘, 컴퓨터 이모지 단축키 알고 있었나요?

by Searching 2020. 10. 13.

오늘 완전 충격을 받아버렸어요. 누가 윈도우 10에서 이모티콘 어떻게 입력하는 거냐고 묻길래, 알려줬더니 옆에서 그러더라고요. 누가 요새 그렇게 윈도우 10 이모티콘을 입력하냐고... 저는 완전 예전 방식으로 알고 있었더라고요. 아, 완전 뒤쳐지는 기분 ㅜㅜ

 

위와 같은 윈도우 10 이모티콘 입력 창 본 적 있으세요? 사실 저는 오늘 처음 봤거든요. 폰에서 이모지 입력하는 거 아니냐고요? 아니에요. 저처럼 이 창을 오늘 처음 봤다면, 위에 보이는 입력 창을 불러오는 컴퓨터 이모지 단축키 알려드릴 테니까 꼭 기억하세요. 다행이네요, 나만 모르는 게 아니었...

 

 

윈도우 10 이모티콘, 저처럼 알고 있는 분들 많을 거예요. ㅁ을 입력하고, 한자 키를 눌러서 위에 보이는 것처럼 특수문자 입력 화면을 불러오는 거요. 여기서 >> 클릭하면 좀 더 다양한 특수문자를 볼 수 있고요.

 

 

생각해보니까 이건 특수문자 입력이지 이모지 입력이 아니더라고요.

 

 

자, 이제 이모지 단축키 알려드릴게요. 키보드에서 윈도우 키와 마침표 . 키를 눌러보세요. 

 

 

그럼 이렇게 이모티콘 입력 창이 뜹니다.

😅 ✌ 💖 바로 입력해봤어요. 잘 입력되네요 ㅎㅎㅎ 아, 윈도우 + 마침표 이모지 단축키는 윈도우 10에서만 가능하다고 해요.

 

누가 윈도우 10 이모티콘 입력 방법 물어본다면, 요 컴퓨터 이모지 단축키 알려주세요. 분명 아마 아직 모르는 분들 많을 거예요. 그럴 거라고 믿어볼래요. 꼭 그래야만 해요. 우리만 뒤쳐질 순 없으니까요...

왠지 오늘 이후로는 블로그에 이모지 입력을 남발할 것 같은 건, 기분 탓이겠죠?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