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백과사전

코로나 때문에 추석 벌초 고민이라면, 산림조합 벌초 대행 서비스 이용하세요.

by Searching 2021. 9. 7.

곧 추석이지만, 고향에 가기 어렵죠. 더불어 묘지 관리도 어렵고요, 추석 벌초는 꼭 필요한데 말이죠.

추석 벌초에 어려움을 겪는 분들을 위해 산림청에서는 산림조합 벌초 대행 서비스를 확대 시행하기로 했다고 해요. 따로 이용하는 벌초 대행업체가 없거나, 벌초 대행업체를 찾고 있었다면, 산림조합의 벌초 대행 서비스를 이용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산림조합 벌초 대행 서비스

원래 산림조합은 고향을 떠난 사람, 고향을 방문하기 어려운 사람을 대신해서 벌초 대행 서비스를 하고 있었다고 합니다. 최근에는 코로나 때문에 더더욱 고향 방문이 어려워졌죠. 추석 벌초가 쉽지 않은 상황, 이럴 때 벌초 대행 서비스가 딱 이겠죠?

 

산림조합의 벌초 대행 서비스는 단순 벌초뿐 아니라 묘지 조경, 훼손지 복구와 같은 종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해요. 물론 서비스에 따라 비용은 다르고요. 원하는 부분, 원하는 서비스가 있다면 어떤 서비스가 가능한지, 비용은 얼마인지 상담 및 문의를 해보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작년 추석 명절에는 벌초 대행 서비스 제공이 어려울 정도로 신청이 몰렸었다고 해요. 그래서 올해는 작업인력을 더 늘렸다고 합니다. 올해는 가족이 모이는 것이 힘든 상황이라 작년보다 벌초 대행 서비스를 필요로 하는 수요가 더 늘어날 것으로 예상한 것이겠죠? 벌써 추석 전날까지 예약이 거의 다 찬 지역도 있다고 하니까 이 서비스를 이용할 생각이라면 예약 조금 서둘러야 할 것 같습니다.

 

이번 추석부터 산림조합 벌초 대행 서비스는 신청 절차를 간소화하였고, 지역별 여건에 맞는 합리적인 대행 수수료를 산정하였다고 합니다. GPS, 묘지이력관리시스템을 통해 작업 이력관리, 벌초 전후 사진 전송 서비스 제공과 같은 품질관리도 강화하였다고 합니다. 믿고 이용해봐도 좋을 것 같아요 ^^

  • 벌초 대행 서비스 비용은 묘소 1기당 5~15만 원 내에서 묘지 위치, 크기, 작업내용 등에 따라 다르게 책정

 

 

사회적 거리두기 때문에 고향 방문도 어렵고, 추석 벌초도 어렵잖아요. 산림조합 벌초 대행 서비스 이용해 보세요.

 

산림조합 벌초 대행 서비스 예약하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