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중고폰 판매 민팃 후기 '민팃 특별보상, 추가보상 굿~!'

by Searching 2020. 11. 27.

중고폰 판매 민팃 후기: 민팃 특별보상, 추가보상

새 폰으로 바꿨다면, 사용하던 스마트폰 판매를 어디다 할까 고민을 하지 않을 수 없죠. 저는 그동안 중고나라와 같은 카페, 또는 스마트폰 사설 수리업체에서 중고폰 판매를 했었습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무인 ATM에다 중고폰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아직 ATM에서 중고폰 판매하는 것에 대해 의아해 할 수도 있을 것 같아요. 혹시 민팃이라고 들어보셨어요? 저는 사용했던 폰을 민팃에 판매했거든요.

오늘은 왜 사용했던 폰을 민핏에 팔았는지, 그 이유와 간단한 판매 후기 이야기해볼게요.

 

민팃 중고폰 판매의 장점

저는 오늘까지 민팃에서 중고폰을 세 번 판매했습니다. 좋지도 않은데, 세 번이나 민팃을 이용할 필요가 없겠죠? 제가 생각하는 민팃의 장점은 바로 이것입니다.

일단 사람과 거래가 아니다 보니 따로 시간, 장소 등 약속을 잡을 필요가 없다는 점, 택배 거래 등 신경 쓸 요소가 없다는 점이 좋았습니다. 민팃 ATM이 있는 곳으로 찾아가기만 하면 되거든요. 몇 시에 여기서 만나자, 택배로 언제 보내겠다 뭐 이런 거 귀찮기도 하고, 모르는 사람과 만나서 직거래하는 게 좀 부담스럽기도 하잖아요.

그리고 개인과 거래할 때와 시세가 많이 차이 나지 않았어요. 귀찮아도 개인과 거래를 하게 되는 중요한 이유는 역시 돈이죠.  저도 민팃 이용하기 전에는 시세를 검색해보고, 업체와 거래하는 것과 차이가 많지 않으면 업체에 매각했거든요. 물론 판매하려고 하는 폰에 따라 시세가 차이가 많이 날 수도 있지만, 제가 팔았던 갤럭시 노트9은 꽤 만족스러운 가격으로 매입을 해주더라고요.

가장 중요한 이유는 바로 요거라고 할 수도 있겠네요. 바로 민팃 특별보상, 추가보상입니다. 민팃 특별보상, 민팃 추가보상 이벤트를 자주하는데, 이 이벤트를 잘 이용하면 시세보다도 좋은 가격으로 사용하던 중고폰을 판매할 수 있어요.

 

중고폰을 가지고 있다, 그런데 민팃 특별보상, 추가보상 대상이다, 그렇다면 지금 바로 민팃 ATM으로 달려가세요. 이번 추가보상의 경우에는 SKT 개통이냐 자급제폰 구매냐에 따라 이용해야 하는 민팃 ATM이 다른 점 주의해야 합니다.

제가 대충 읽고 엄한 짓을 할 뻔했거든요 ㅋ 자급제 폰이 아니라 SKT 개통을 했는데, 삼성디지털프라자의 민팃 ATM으로 가려고 했어요. 삼성디지털프라자로 걸어가다가 저는 SKT 대리점에 있는 ATM으로 가야 한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

 

마지막으로 말할 민팃의 장점은 입금이 빠르다입니다. 요거 중요하죠 ㅎㅎ 민팃 ATM에서 판매를 완료하고, 카톡으로 입금받을 계좌번호를 입력하면 30분 내로 판매한 금액이 바로 입금이 되거든요. 참고로 저는 3번 모두 10분 내로 입금되었습니다.

 

민팃 중고폰 판매 후기

민팃 ATM으로 들어가는 정들었던 나의 폰

사실 이렇게 급하게 중고폰 판매를 할 생각은 없었는데, 오늘 서둘러서 민팃에 판매를 해버렸습니다.

민팃 특별보상, 추가보상 대상이라는 걸 알게되었거든요. 보상 기한이 얼마 남지 않았길래, 점심시간에 바로 SKT 대리점에 있는 민팃 ATM으로 찾아갔습니다.

민팃에 판매할 때, 따로 초기화를 할 필요는 없습니다. 민팃에서 초기화를 진행한다고 하더라고요. 하지만 뭔가 꺼림직해서 저는 초기화를 시키고 판매합니다. 초기화된 그래로라면 판매를 할 수가 없어요. 초기화 시킨 다음 폰을 활성화시켜주세요. 민팃과 거래할 때는 ATM에서 민팃 어플 설치를 요구하거든요. 민팃 어플 설치 후, ATM과 내 폰을 와이파이로 연결하고 위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ATM에 넣으면 해야 할 일은 끝. 액정, 외부 등 폰 상태를 확인해서 매입가를 제시하거든요. 이 정도면 판매해도 되겠다 생각이 들면 판매 진행하면 되고, 개인 거래면 돈을 더 받을 거 같은데 생각이 들면 거래를 중지할 수도 있습니다.

 

껍데기만 남기고 가버린 너, 아니 폰. 수고했어~

판매를 계속 진행하게 되면, 카톡으로 메시지가 옵니다. 접수번호와 함께 판매 금액을 받을 계좌번호를 입력하라고요. 계좌번호를 입력하면 30분 내로 판매 금액이 입금되고요. 저는 오늘 5분도 안돼서 입금되었습니다. 빨라서 좋은 민팃 ㅋ

며칠 후에 톡이 또 올 거예요. 판매한 폰의 데이터가 안전하게 삭제되었다고.

저는 개인 거래 시세와 큰 차이가 없다면 앞으로도 민팃을 이용해서 중고폰 판매를 할 것 같아요. 너무 편하거든요.

 

민팃

간편한 휴대폰 중고거래

www.mintit.co.kr

혹시 굴러다니는 중고폰이 있다면, 근처 민팃 ATM에 가서 판매해보세요. 아니 얼마 정도 쳐주는지 매입가라도 확인해보세요.

 

 

갤럭시 z 플립 언박싱. 뭐가 들어있나, 액정필름은 붙어있나 확인해봐요.

갤럭시 z 플립 언박싱 아이폰 12와 그 일당들(12, 12 미니, 12 pro, 12 pro max)로 흥하고 있는 이 시점에서 용감하게도 저는 갤럭시 z 플립 언박싱을 준비했습니다. 놀랍게도 갤럭시 z 플립 2가 아닙니다.

searching.tistory.com

갑자기 중고폰이 생겨버린 이유요? 뭐 갤럭시 z 플립 때문이죠 ㅎㅎㅎ 아기 다루듯이 조심조심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