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장바구니

플레이스테이션 VR2(PS VR2) 디자인 공개

by Searching 2022. 2. 23.

소문만 무성했던 플레이스테이션 VR2의 디자인이 공개되었습니다.

일단 첫인상은 오큘러스 퀘스트2의 후속인가? 뭐 이런 느낌도 들었지만, PS5와 디자인과 잘 어울리게 만든 것 같기도 하고 그러네요.

 

 

 

PS VR2 디자인 공개

VR 기기의 특성상 사람들과 계속 접촉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곡선을 더하는 데 포커스를 둔 디자인이라고 합니다. 둥글둥글 귀엽죠?

전작에서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던 헤드밴드, 안면 거리 조절을 위한 스코프, 스테레오 헤드폰 잭 배치는 동일하게 유지됩니다.

렌즈와 눈 사이의 거리를 맞출 수 있는 렌즈 조절 다이얼, 헤드셋 피드백을 강조하기 위한 내장형 모터가 추가되었습니다.

플레이스테이션5 본체 통풍구와 유사하게 공기 흐름을 배출하도록 설계되어 있어서, 스코프 윗면과 전면부 사이에 작은 공간이 생겼습니다.

플레이스테이션 VR2에서 가장 많은 분들이 궁금하게 생각하고 있는 스펙은 해상도, 시야각, 그리고 무선 유무가 아닐까요? 일단 해상도는 전작에 비해 2배 향상(2000 X 2040)되었고, 시야각도 10도 증가해서 110도가 되었습니다. 위 사진에서 볼 수 있듯이 무선 지원은 되지 않습니다. 

 

 

 

오큘러스 퀘스트2를 잘 사용하고 있는 입장에서 PS VR2가 나오면 확 기변이나 기추를 하고 싶지만, 큰 난관이 하나 있네요. PS5를 구하지 못했다는 거, 구하기가 너무 어렵다는 거... 뭐 PS VR2 정식 발매 전에는 PS5 구할 수 있지 않을까 기대하면서 오큘러스 퀘스트2나 열심히 즐겨야겠네요.

 

 

 

 

플스5 2월 사전예약 (선착순, 추첨 쇼핑몰 총정리)

플스5 2월 사전예약이 코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저를 포함 플스5를 원하는 분들이, 이번 2월에는 꼭 플스5 예판에 성공하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선착순 예판, 추첨 예판 쇼핑몰을 정리해봤습니다.

searching.tistory.com

플스5 2월 사전예약에는 추첨 방식이 추가되었죠? 아마 3월에도 추첨 방식으로 진행될 거예요. 

 

 

 

오큘러스 퀘스트2에서 스카이박스 SKYBOX VR로 노트북 안의 영화, 영상을 보는 방법

오큘러스 퀘스트2에서 pc나 노트북에 있는 영화나 영상 볼 수 있냐고요? 물론이죠 ^^ 저는 SKYBOX VR을 이용하는 게 오큘러스 퀘스트2에서 노트북에 있는 영화를 보는 가장 안정적이고 가장 편한 방

searching.tistory.com

오큘러스 퀘스트2 게임이 질렸다면, 영화도 즐겨보는 거 강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