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백과사전/자동차

전기차 기반 제네시스 콘셉트카, 제네시스 엑스 공개

by Searching 2021. 3. 31.

전기차를 기반으로 하는 제네시스의 GT 콘셉트카, 제네시스 엑스가 공개되었습니다. 제네시스 엑스 본 소감을 간단하게 요약하자면, 정말 멋집니다. 제네시스의 디자인은 이제 어떤 차와 비교해도 꿇리지 않는 느낌? 외부 디자인은 물론, 인테리어까지 너무 멋진 제네시스 엑스. 과연 실제 양산될 제네시스 전기차는 어떨까요? 너무 기대되는데요?

 

제네시스 디지털 모터쇼 보기

 

콘셉트카 제네시스 엑스

제네시스 하면 방패모양의 그릴과 두 줄 디자인 떠올리는 분들 많을 거예요. 제네시스 엑스에서도 방패 그릴과 두 줄 디자인은 이어집니다. 이중 구조의 범퍼가 특이하면서도 멋지네요. 클램쉘 후드를 사용해서 패널의 단차도 없다고 합니다. 고급차라는 느낌이 확 들죠?

 

 

측면은 딱 봐도 GT, 보닛은 길고, 후면은 짧고. 디지털 사이드미러의 작은 사이즈 덕분에 멋진 측면 디자인을 방해하지 않네요. 브레이크 캘리퍼가 눈에 확 들어오지 않으세요? 라임 컬러의 브레이크 캘리퍼라니. 나는 고급차에다가 고성능차야라고 말하고 있는 듯한 인상적인 측면입니다.

말하지 않아도 딱 눈에 띄죠? 전조등, 후미등 모두 두 줄. 제네시스의 두 줄 사랑은 막을 수가 없잖아요.

 

 

운전자를 감싸는 형태의 칵핏 스타일의 운전석이 인상적이네요. 운전석은 브라운 컬러, 보조석은 그린 블루 컬러를 이용해서 운전석과 보조석 공간을 구분한 점도 주목할 만한 디자인 요소입니다. 운전 모드 설정이 가능한 공 모양의 전자변속기를 사용했다고 하는데, 어떤 느낌일지 한 번 만져보고 싶네요.

 

제네시스 엑스 근래본 콘셉트카 중에서는 손에 꼽을 정도로 뇌리에 남네요. 저는 최근에 가장 인상 깊었던 디자인의 차로 GV80을 꼽거든요. 이제 제네시스 디자인은 어느 경지에 이르렇다고 생각하고(물론 호불호는 있겠지만요), 성능과 품질에 더 신경을 써서 수입차 못지않은 만족도를 안겨주는 고급차로 자리매김했으면 하는 바람이 있습니다. 그리고 실제 양산될 제네시스 전기차는 어떻게 나올지도 정말 궁금하네요.

제네시스 엑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제네시스 디지털 모터쇼 사이트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럭셔리 벤츠 전기차 EQS 실내 디자인 공개

벤츠의 새로운 전기차 EQS, 메르세데스 벤츠 측에서는 EQS를 럭셔리 전기차의 기준이 될 차라고 소개한 적이 있었습니다. 고급 세단의 대명사라고 할 수 있는 벤츠 S 클래스의 전기차 버전이 EQS니

searching.tistory.com

 

아우디 e트론 gt 신형 휠 옵션 추가

전기차 분야에서는 친환경에 큰 조점을 두고 있습니다. 이에 아우디는 자사의 전기차 아우디 e트론 gt에 친환경적인 휠을 옵션으로 추가합니다. 아우디는 제조 공정 중 이산화탄소 배출을 줄이

searching.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