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백과사전

여성청소년 생리대 바우처 신청 및 사용 방법

by Searching 2021. 8. 11.

여성가족부에서는 매년 저소득층 여성청소년들을 위해 선호하는 생리대를 편한 곳에서 직접 구매할 수 있도록 생리대 구매권, 생리대 바우처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한 번 신청으로 만 18세까지 매년 지원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지원 대상이라면 지금 바로 신청하세요.

 

 

 

여성청소년 생리대 바우처

지원 대상은 저소득층 만 11세부터 18세까지의 여성청소년으로 지원금액은 월 11500원(연 138000원)입니다. 신청한 달부터 바로 지원을 받을 수 있는데, 생리대 바우처는 소급 지원 및 다음 연도 이월이 되지 않기 때문에 빨리 신청하고 연내 모두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1) 여성청소년 생리대 바우처 신청 방법

  • 지원대상 : 생계 의료 주거 교육 급여수급자, 법정차상위계층, 한부모가족 지원대상 만 11~18세 여성청소년
  • 지원기간 : 만 18세까지 바우처 지급
  • 신청기간 : 2021년 12월 15일까지
  • 신청방법 : 읍면동 주민센터 방문신청 또는 복지로 사이트 및 복지로 앱으로 온라인 신청

 

2) 여성청소년 생리대 바우처 사용방법

생리대 바우처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신청 후 청소년 본인이나 보호자 명의의 국민행복카드를 발급받아야 합니다.

발급받은 국민행복카드의 카드사별로 지정되어 있는 온라인, 오프라인 유통점에서 원하는 생리대를 구매하면 됩니다.

 

 

발급받은 국민행복카드에 구매비용 월 11500원이 생리대 바우처 포인트로 지급됩니다. 바우처 포인트는 상반기, 하반기로 2회씩 나누어서 6개월 치에 해당하는 69000원이 지급됩니다. 소급 적용이 되지 않기 때문에 늦게 신청하면 지난 포인트는 지급되지 않습니다(2월에 신청하면 2월부터 6월에 해당하는 5개월 분 57500원만 지급).

 

 

 

여성청소년 생리대 바우처는 빨리 신청하세요. 소급 적용이 되지 않기 때문에 늦게 신청하면 지난 포인트는 받을 수 없거든요. 그리고 한 번 신청하면 만 18세까지 매년 지원을 받을 수 있잖아요.

그리고 지급받은 생리대 바우처는 다음 해로 이월이 되지 않기 때문에 받은 포인트는 모두 사용해야 한다는 거 잊지 마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