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백과사전/금융

오징어게임 테마의 스퀴드 코인, 결국 사기였네요...

by Searching 2021. 11. 2.

오징어게임 코인으로 불리며 폭등했던 스퀴드 코인의 가격이 0달러가 되었습니다.

암호화폐 정보 사이트인 코인마켓캡에 따르면 2800달러까지 올랐던 스퀴드 토큰의 가격이 5분 만에 0.00079달러가 되었다고 합니다. 결국에는 사기였던 셈이죠.

 

 

0달러가 된 스퀴드 코인

스퀴드 코인이 폭락한 것은 개발자가 러그 풀 사기를 저질렀기 때문입니다.

러그 풀은 러그를 잡아당겨서 러그 위에 서있는 사람을 넘어뜨리는 행위를 의미하는 말인데, 가상자산 개발자의 투자 회수 사기 행위를 의미하기도 합니다. 가상자산을 개발한다고 투자자금을 모은 뒤 갑자기 프로젝트를 중단하고 자금을 가지고 사라지는 수법입니다.

이번 스퀴드 토큰의 경우는 개발자가 코인을 모두 현금으로 바꾸고 잠적을 했다고 합니다. 전형적인 러그 풀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최근에 도지코인에 이러 시바이누 코인이 급등하면서 밈코인이 유행하고 있죠. 그래서 오징어게임 테마의 스퀴드 코인도 급등한 거 같은데, 결국에는 사기였네요. 

 

지난번에 스퀴드 코인을 소개하면서 밈코인을 비롯한 알트코인은 투자에 정말 조심해야 한다고 말했었는데, 혹시가 역시가 되어버린 거 같아서 맘이 무겁습니다. 다시 한번 말하지만, 알트코인 투자는 조심해야 해요. 기술력도 없고, 투자가치가 없는 코인도 종종 있거든요.

 

 

24배 오른 밈코인 오징어게임 코인(스퀴드게임 코인), 그리고 힘을 내고 있는 도지코인, 시바이누 코인

 

24배 오른 밈코인 오징어게임 코인(스퀴드게임 코인), 그리고 힘을 내고 있는 도지코인, 시바이누

넷플릭스 드라마 오징어게임의 인기에 힘입어 오징어게임 코인이 등장했습니다. 스퀴드게임 토큰이라는 이름의 오징어게임 코인은 하루 만에 2400%(24배)가 올랐다고 합니다. 스퀴드게임 토큰은

searching.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