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백과사전/금융

디어유 상장, 공모주, SM 자회사? 왜 디어유가 주목받을까?

by Searching 2021. 10. 28.

11월 10일 디어유가 상장을 한다고 합니다.

디어유 혹시 알고 있었나요? 디어유가 참 재미있는 서비스를 하고 있는 곳이라 어른들은 모르고 아이들은 다 알고 있는 곳이거든요. 오늘은 디어유 상장 및 공모주 청약을 앞두고, 디어유가 어떤 곳인지 살짝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디어유 상장

디어유는 SM의 자회사입니다. 11월 10일 상장을 앞두고 있고, 10월 26일에는 기관투자자 대상 수요예측을 마쳤다고 하죠. 곧 공모가가 나오겠네요. 디어유 공모주 청약을 노리고 있다면, 공모가 꼭 확인해보세요.

 

디어유의 대표 서비스는 디어유 버블입니다. 월 구독료를 내면 좋아하는 연예인과 일대일로 소통을 즐길 수 있는 프라이빗 메세시 서비스죠. 이러니 어른들은 잘 모를 수 밖에요.

 

이 디어유 버블은 주목할 부분이 꽤 많습니다.

10대, 20대가 전체 사용자의 86%나 된다는 점, 여성 가입자가 전체의 97%나 된다는 점, 구독 유지율이 90%나 된다는 점, 그리고 해외 구독자가 전체의 70%나 된다는 점. 

표면적으로 보이는 것보다 훨씬 안정적인 성장도 가능하겠구나 싶은 생각도 들죠? ^^

 

 

디어유 상장을 앞두고, 디어유에 대해 살짝 알아봤습니다. 디어유 공모주 청약에 관심이 있다면, 디어유라는 기업에 대해 좀 더 찾아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아, 참고로 디어유와 같은 글로벌 팬 플랫폼이 또 있어요. 하이브의 위버스, 엔씨소프트의 유니버스. 디어유 버블과의 치열한 경쟁이 진행되고 있다고 하니까, 위버스, 유니버스도 확인해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