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개인통관고유부호 발급, 조회는 폰에서 모바일 관세청 앱으로 1분 안에 해결하세요~

by Searching 2020. 11. 11.

직구의 시간이 오고 있습니다. 11월 블랙프라이데이부터 시작해서 12월 연말 클리어런스까지, 해외 사이트 세일이 연속해서 진행되거든요. 그래서 오늘은 개인통관고유부호 발급 및 조회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개인통관고유부호(개인정보 유출 방지를 위해 개인물품 수입신고시 주민등록번호 대신 활용)는 이제 직구할 때, 필수 입력 사항이 되었거든요. 프릭스스토어 개파카 살 때, 샤오미 드로잉 패드 살 때, 저도 발급받은 개인통관고유부호 입력했어요~ ^^

 

 

손에 폰이 있다면 지금 바로 발급받을 수 있어요. 1분도 안 걸리니까, 미리 받아두는 것도 괜찮겠죠?

폰에 모바일 관세청 앱을 설치하세요.

 

 

모바일 관세청 앱을 실행시키면 위 사진과 같은 화면이 보이죠? 개인통관고유부호 아이콘 눌러보세요.

 

 

이름하고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고 실명인증 터치하세요.

 

 

핸드폰 번호 입력하고 전송 누르세요.

 

 

문자로 인증번호가 전송됩니다. 인증번호 확인해서 입력하고, 확인 터치하세요.

 

 

그러면 이렇게 P로 시작하는 개인통관고유부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개인통관고유부호가 없었다면 발급이 되고, 이미 개인통관고유부호를 발급받았었다면 발급받아놓은 개인통관고유부호가 조회됩니다.

이 개인통관고유부호는 직구할 때마다 사용되니까 폰 메모장에 저장해두면 좋겠죠? 

pc에서 개인통관고유부호를 발급받고 싶다면, 아래 링크에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발급받는 방법은 모바일 관세청 앱과 똑같아요.

 

 

관세청 개인통관고유부호 사이트

 

 

폰에서건 pc에서건 직구로 득템을 하고 싶다면, 지금 바로 개인통관고유부호 발급받아두세요.

직구를 했다면, 할 예정이라면, unipass 유니패스 통관조회 방법도 알아두면 좋겠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