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신청 후기
KB국민카드 국민지원금 신청했어요.
제 것은 아니고 엄마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신청해드렸어요. 주말에 설명을 해드렸더니, 그냥 네가 받아줘라 하시더라고요. 출생연도로 하면 오늘 대상이기도 해서 엄마 국민지원금 KB국민카드로 신청해드렸습니다.
KB국민카드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신청 후기
엄마의 출생연도는 6으로 끝납니다. 오늘 국민지원금 신청을 할 수 있다는 거죠. 오늘은 출생연도가 1, 6으로 끝나는 사람이 신청 가능하니까요.
어떤 것으로 받고 싶냐고 물었더니 주로 사용하는 카드가 KB국민카드라고 해서, KB국민카드로 신청해달라고 하네요.
확실히 국민지원금 신청 첫날이라 그런지 아침에 국민카드 사이트, 앱 모두 접속 자체가 어렵더라고요. 겨우 접속이 되었는데 막상 신청이 진행되지 않고. 그래서 오후에 다시 시도했습니다.
사이트, 앱 어떤 것으로 접속해도 금방 어디서 국민지원금을 신청하는지 알 수 있을 거에요. 메인에 크게 배너가 뜨거든요.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신청 배너 눌러서 신청을 진행했습니다.
전화번호, 주민번호와 같은 정보를 입력하고, 약관에 동의하고 다음 단계로 넘어갔습니다.
국민지원금 대상자인지 조회 결과가 나오더라고요. 대상자라면 지급 정보 확인 후 신청하기를 누르면 끝.
접속이 좀 어려웠지 막상 신청하는 방법은 정말 간단했습니다.
신청이 잘 끝났으면, 요런 문자를 받게 됩니다. 접수완료 문자를 받으니 맘이 편해지더라고요.
엄마는 어서 내일이 되어서 빨리 국민지원금을 받고 싶다고 하네요 ^^
오늘 제가 신청해본 결과, 아침부터 너무 열심히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신청에 열을 올리지 않아도 될 것 같아요. 오전에는 신청자가 몰려서 접속 자체가 어려웠거든요. 오후에 느긋하게 신청해도 문제없을 거예요. 오후에 신청한다고 내일 나올 국민지원금이 모레 나오는 게 아니니니까요.
오늘 신청을 해본 사람으로서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신청을 앞두고 있는 분들에게 살짝 팁을 드릴게요. 신용카드나 체크카드로 국민지원금을 신청할 생각이라면, 사이트, 앱을 통해서 신청하지 말고 각 카드사 ARS를 이용해서 신청을 해보세요. 다들 사이트, 앱을 통해 신청을 해서 그런지 ARS 신청이 정말 수월했다고 해요. 제가 신청을 포기했던 오늘 오전에도 ARS는 신청하기 괜찮았다고 하더라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