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인증중고차 판매, 기아는 전기차도 판매합니다
현대/제네시스 인증중고차에 이어 기아에서도 인증중고차를 판매합니다. 기아 인증중고차는 현대와는 달리 전기차도 판매 차종에 포함됩니다.
기아 인증중고차 사업은 11월 1일부터 시작된다고 하니까, 오늘은 기아 인증중고차에 대해 알아보지 않을 수 없죠?
기아 인증중고차 사업
기아자동차는 신차 출고 후 5년, 10만km 이내 무사고 차만 인증중고차로 판매합니다.
중고차 매입 후, 9단계 작업으로 상품화합니다.
- 상품화 9단계 : 상품화센터 입고 검수 → 교환, 판금, 도장, 복원 → 기능 수리 → 소모품 교환 → 상품화 검수 → 인증 검수 → 프로텍션 패키지 작업 → 유리막 코팅 → 출고 검수
인증 검수 단계에서는 차체, 움직임, 내장 및 외장, 섀시, 전장, 파워트레인, 6개 부문에서 200개 항목을 정밀 검수하게 됩니다.
완성차 공장에서 진행하는 인도 전 검사 목록을 중고차에 맞게 재구성하여 인증된 차량을 판매한다고 하니까 믿고 구매해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기아 인증중고차에는 전기차도 포함됩니다. 전기차는 배터리 잔여 수명과 안정성 평가가 필수이기 때문에 고전압 배터리 컨트롤 시스템, 고전압 충전 시스템, 고전압 분배 시스템, 전력 변환 시스템 등을 정밀 진단하고, 1회 충전으로 달릴 수 있는 최대 주행 거리를 신차 주행거리와 비교합니다. 매입한 전기차를 총 5개 등급으로 분류하고, 3등급 이상만 판매 진행됩니다.
기아 인증중고차도 현대/제네시스 인증중고차처럼 온라인으로 중고차 판매를 시작합니다. 2025년에 기아 인증중고차 익스피리언스 파크라는 오프라인 전시 매장을 개관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온라인 판매가 진행될 앱과 사이트는 추후 오픈될 예정입니다.
기아 인증중고차 구매는 현대 인증중고차 구매와 어떻게 다를까요? 크게 다르지는 않을 것 같지만요.
기아 인증중고차 사이트, 앱 공개 전에 현대 인증중고차 거래는 어떻게 이루어지는지 지금 바로 확인해보세요. 현대/제네시스 인증중고차는 판매 시작했으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