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쉐이크는 이제 그만, 카카오톡 QR 체크인 위젯 이용하세요~

by Searching 2021. 6. 3.

요새 QR 체크인은 필수죠. 저는 카카오톡 QR 체크인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쉐이크 방식이 정말 편했거든요. 그런데 이제 쉐이크 방식보다 빠르고 간단하게 카카오톡 QR 체크인이 가능해졌습니다. 카카오톡에서 QR 체크인 위젯 기능을 제공하고 있거든요. 아이폰에서는 이미 사용을 하고 있던 분들 많았겠지만, 안드로이드에서는 어제 있었던 카카오톡 업데이트를 통해 제공되기 시작했다고 하네요. 

와, 요거 편한데요. 저는 쉐이크 버리고 카카오톡 QR 체크인 위젯으로 갈아탔습니다 😉

 

 

카카오톡 QR 체크인 위젯 이용방법

오늘 제가 설명하는 방법은 안드로이드폰(갤럭시) 기준입니다. 제 폰이 갤럭시 Z 플립이거든요.

가지고 있는 스마트폰의 홈 화면의 빈칸을 꾹 누르고 있으면, 배경화면 및 위젯 설정 화면으로 진입하게 됩니다. 여기에서 카카오톡 위젯을 선택해보세요. 여기에서 카카오톡의 QR 체크인 위젯을 선택해서 홈화면의 원하는 곳에 설치하세요.

 

 

이렇게 홈 화면에 설치된 위젯이 보일 거예요. 어떤 역할은 하는 위젯인지는 누가 봐도 쉽게 알 수 있겠네요. 마스크를 쓰고 있는 라이언하며, 라이언 주위의 테두리까지.

이 위젯을 누르면, 바로 카카오톡 QR 체크인 화면으로 진입하게 됩니다.

 

 

익숙한 화면이 보이네요. 이제 QR 체크인 속도가 더 빨라지겠죠?

카카오톡을 실행시키고, 그 상태에서 흔들어서 QR 체크인 화면으로 진입하는 쉐이크 방식보다 위젯을 이용한 방식이 훨씬 편하고 빠르더라고요. 그래서 저는 제 폰에만 설치한 게 아니라 부모님 폰에도 다 카카오톡 QR 체크인 위젯 설치해드렸어요.

홈 화면에 이것저것 설치하는 거 싫어하는 분들도 꽤 있던데, 뭐 이런 경우가 아니라면 지금 바로 위젯 설치해서 이용해 보세요. 과장 조금 섞어서 생활의 질이 달라질 거예요 😆

 

 

 

누구보다 빠르게 남들과는 다르게 카카오톡 qr 체크인하는 방법

오늘은 가장 빠르고 간편하게 카카오톡 qr 체크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카카오톡 실험실에 새로운 기능이 추가되었거든요. 방법을 알려드리기 전에 해야 할 일이 있어요. 일단 카카오

searching.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