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백과사전

2022년 서울 벚꽃 개화시기, 벚꽃 명소 알아볼까요

by Searching 2022. 3. 30.

이제 서울에도 벚꽃이 필 것 같아요. 제가 사는 아파트 단지에도 듬성듬성 벚꽃이 피었더라고요.

오늘은 2022년 서울 벚꽃 개화시기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2022년 서울 벚꽃 개화시기

2022년 서울 벚꽃 개화시기는 3월 28일 예상일보다 늦어진 4월 1일 전후입니다.

3월 하순부터 평균 기온이 예측보다 3도 정도 낮게 유지되면서 개화 시기가 늦어졌다고 합니다. 벚꽃 만개는 개화 후 일주일이 지난 4월 8일 정도로 예상된다고 하네요. 

 

다음 주말이면 여기저기에서 만개한 벚꽃을 볼 수 있겠네요.

 

 

 

 

서울 벚꽃 명소

서울에서 유명한 벚꽃 명소는 어린이대공원, 북서울 꿈의 숲, 여의도 윤중로, 남산, 과천서울대공원, 석촌호수, 올림픽공원, 양재천, 응봉산, 금천구 벚꽃 십리길, 중랑천 벚꽃길, 서대문 안산 벚꽃길, 아차산 워커힐 벚꽃길 등이 있습니다.

 

 

이 중에서 제가 추천하는 곳은 아차산 워커힐 벚꽃길이에요. 벚꽃이 핀 이 길 정말 예쁘고요. 벚꽃길 산책 후에 바로 곁에 있는 아차산 가볍게 오르는 것도 좋고요. 다른 벚꽃 명소에 비해 덜 유명한 편이기도 해서 꽃구경하기 쾌적하기도 하고요.

 

 

카카오맵에서 벚꽃 명소 찾아보세요

 

카카오맵

당신을 좋은 곳으로 안내 할 지도

map.kakao.com

 

 

이제 정말 봄인 것 같아요. 낮에는 정말 따뜻하더라고요. 곧 벚꽃이 활짝 피겠죠? 개나리, 진달래 개화시기도 벚꽃과 같다고 해요. 이번 주말, 다음 주말에는 봄 나들이 한 번 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다음 주말까지는 비만 좀 안 오면 좋을 것 같아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