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백과사전

2021 신축년 1월 1일 새해 일출 시간, 방구석에서 강원도 해돋이 명소의 해돋이 보는 방법

by Searching 2020. 12. 31.

2021 신축년

내일이면 벌써 2021년입니다. 시간 정말 빠르네요. 그렇죠?

2021년은 신축년입니다. 신(辛)은 천간, 축(丑)은 지지. 신축년은 육십 간지 중 서른여덟 번째 해로 흰 소의 해라고 합니다.

 

 

사실 저는 내년의 소의 해인 걸 카톡 이모티콘으로 알게 되었어요. 새해 인사 카톡을 받았는데, 소 관련 이모티콘이 있더라고요. 그래서 2021년은 소의 해라는 걸 알았죠 ㅎㅎ

2021년 신축년에는 좋은 일만 가득하길 기원합니다. 어휴, 올해 정말 대박이었잖아요 ㅠㅜ

 

2021 신축년 1월 1일 새해 일출 시간

해돋이를 직접 볼 수는 없지만, 그래도 아쉽잖아요. 그래서 1월 1일 새해 일출 시간 살짝 알아봤어요.

포털 사이트에서 1월 1일 새해 일출 시간은 쉽게 찾아볼 수 있더라고요. 지역별로, 해돋이 명소별로 1월 1일 새해 일출 시간 한 번 검색해보세요.

저는 강원도 강릉 일출 시간을 찾아봤어요. 외가가 강릉이라 어렸을 때 종종 해돋이를 보러 바닷가에 갔었거든요. 새해 강릉 일출 시간은 7시 40분이라고 합니다.

 

방구석에서 강원도 해돋이 명소의 해돋이 보는 방법

사실 일출 시간을 알아본데에는 다 이유가 있어요. 강원도 해돋이를 보려고 하거든요. 물론 직접 갈 수는 없으니까, 방구석에서 이불속에서 강원도 해돋이 명소의 해돋이를 볼 거예요. 

어떻게 그럴 수 있냐고요? 강릉시 공식 유튜브에서 강원도 해돋이 명소의 해돋이를 생방송으로 보여준다고 하더라고요. 정말 세상 좋아졌죠? 온라인 해돋이, 언택트 해돋이라니.

강릉시 공식 유튜브의 해돋이 생방송은 경포 해변, 주문진 항, 대관령 정상, 정동진을 연결하여 진행된다고 해요. 경포, 주문진, 대관령, 정동진까지 강원도 해돋이 명소 모두 모였죠? ^^

내일, 1월 1일 아침 7시부터 해돋이 생방송 시작이니까 해돋이 보려고 했다면 추운데 이불속에서 나오지 말고 스마트폰으로 유튜브만 열어주세요~ 강릉 일출은 7시 40분이라고 하니까, 시간 맞춰서 유튜브로 새해 일출 감상해보세요.

 

 

새해 인사를 깜빡할 뻔 했네요.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