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백과사전

2번남 밈 열풍, 2번남 뜻 알아볼게요

by Searching 2022. 3. 5.

오늘 커뮤니티를 방문해보면 가장 많이 보이는 단어는 2번남이 아닐까요?

2번남 뜻은 간단합니다. 2번에 투표하는 남자, 이번 제20대 대통령선거에서 2번 윤석열 후보에 투표하는 남자를 비하하는 말입니다. 하지만 이게 그냥 비하하는 말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밈이 되어버렸습니다. 

 

 

2번남 뜻

2번남 뜻은 위에 말한 것처럼 '2번 윤석열 후보에 투표하는 남자'입니다. 이렇게 보면 별 문제 없는 단어죠.

하지만 2번남이라는 단어는 밈이 되었죠. 밈은 인터넷 상에서 문화요소로 유행하는 단어, 말, 사진, 영상 등을 일컫는 말입니다. 이 2번남 밈이 어떻게 사용되는지는 위 사진을 보면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밈이 되어버린 2번남은 정치색을 벗어던져버렸죠. 

 

1번남은 이해심이 많은 수용을 잘하는 남자, 못생김을 인정할 수 있는 남자 뭐 이정도로 이해하면 될 것 같고, 2번남은 1번남의 성향과는 반대가 되는 부정적인 이미지의 남자, 못생김에 펄쩍 뛰는 남자 이정도로 이해하면 될 것 같네요.

 

2번남이라는 소리를 듣게 된다면? 기분이 나쁠 수 밖에 없겠죠? 실제 2번남이라고 해도, 2번남임을 표출하면 절대 안될 것 같은 분위기가 되어버린 셈이죠.

 

 

제20대 대통령선거가 끝나는 날까지 2번남이라는 말은 계속 들리고 또 사용하게 될 것으로 보입니다.

여러분은 1번남? 1번녀? 아니면 2번남? 2번녀? 아니면 그외? 

아무튼 선거는 꼭 하도록 합시다~!

 

 

제20대 대통령선거 사전투표 시간, 장소, 방법

 

제20대 대통령선거 사전투표 시간, 장소, 방법

제20대 대통령선거 사전투표하세요. 선거일 당일 투표가 어렵다면 사전투표 기간을 이용해서 투표를 하면 되는데, 이번 제20대 대통령선거 사전투표 기간은 3월 4일~5일입니다. 사전투표를 할 분

searching.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