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백과사전/금융

18~19일 LG에너지솔루션 공모주 청약, 전략을 잘 짜서 1주라도 더 받아봅시다~!

by Searching 2022. 1. 16.

LG엔솔이라고 줄여 말하기도 하는 LG에너지솔루션, LG에너지솔루션의 일반 공모주 청약이 18일과 19일 진행됩니다.

이번 LG에너지솔루션 공모주 청약은 다들 많이 기대하고 있는 분위기입니다. 일단 청약이 되면 무조건 오를 것이라고 예상하는 것 같아요. 기관 수요예측에서 1경 5000조 원의 주문이 몰렸다고 하고, 코스피 시장 역대 최고인 2023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고 하네요. 정말 놀랍죠? 😲

LG에너지솔루션 공모주 청약에 대해 좀 더 알아보지 않을 수 없겠네요. 

 

 

LG에너지솔루션 공모주 청약 18~19일

LG에너지솔루션

LG에너지솔루션은 18~19일 이틀 동안 일반투자자 대상 청약을 진행합니다. 지난 11~12일 기관투자자 대상 수요예측에서 2023.37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습니다. 공모가는 밴드 상단, 30만 원으로 결정되었습니다.

전문가들은 LG에너지솔루션이 따상(시초가가 공모가의 2배를 기록한 후, 상한가가 되는 것)도 가능하고, 따상은 아니더라도 안정적인 수익을 가져다줄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이미 LG엔솔은 세계적인 전기차 배터리 업체잖아요.

 

전체 공모 물량 4250만 주 가운데 일반 청약자에게 배정하는 물량은 25%인 1062만 5000주입니다. 이중 50%는 모든 투자자에게 같은 물량으로 나눠주는 균등방식, 나머지 절반은 청약한 주식수와 증거금에 따라 나눠주는 비례방식으로 배정됩니다.

공모가 30만 원 기준으로 균등방식으로 배정을 받기 위한 최소 단위 청약을 위한 증거금은 150만 원입니다.

(* 공모가 30만 원 X 10주 X 증거금률 50% = 150만 원)

이번 공모주 청약은 공동 대표주관사인 KB증권, 그리고 대신증권, 신한금융투자, 미래에셋증권, 신영증권, 하나금융투자, 하이투자증권에서 할 수 있습니다.

 

LG에너지솔루션-공모주-청약

 

1) 균등배정 노려보자!

  • 마지막 날인 19일 오후에 증권사별 경쟁률을 보고 청약하는 것이 유리
  • 대표주관사 KB증권은 일반청약 물량이 가장 많지만 청약자도 많이 몰릴 가능성이 많아서, 공동주관사인 대신증권, 신한금융투자를 노리는 것이 더 유리

미래에셋증권, 하나금융투자는 물량에 비해 계좌수가 많아서 경쟁이 치열할 것으로 보이고, 신영증권, 하이투자증권은 청약 물량이 워낙 적어서 공모주 청약 당첨이 쉽지 않을 것 같습니다. 그래서 역시 만만한 건 대신증권과 신한금융투자~!

(* 증권사별 물량 : KB증권 486만 9792주, 대신증권, 신한금융투자 :243만 4896주, 미래에셋증권, 하나금융투자, 신영증권, 하이투자증권 : 22만 1354주)

 

 

2) 비례배정 노려보자!

  • 투자자금에 여유가 있다면 물량이 가장 많은 KB증권을 이용하는 것이 좀 더 유리
  • 증권사별 우대조건이나 우대항목 확인 후, 청약 참여할 증권사 선택

비례배정은 원하는 물량을 신청하고 증거금을 넣는 것이라 물량이 가장 많은 KB증권을 이용해서 청약을 넣는 것이 가장 유리합니다. 하지만 증권사별로 우대조건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우대조건 꼭 확인해보고 청약을 넣을 증권사를 최종 선택하는 것이 좋겠죠? ^^

 

 

▷공모주 청약 방법

 

주린이 주목! 공모주 청약이 뭐지? 공모주 청약 방법부터 청약 증거금 환불까지 다 알아볼게요.

최근에 SKIET 공모주 청약이 아주 핫하죠? 저도 공모주 청약에 도전해보았습니다. 나이를 하나 둘 먹어가면서 투자에 대한 관심이 스멀스멀 생기고 있거든요. 그래서 오늘은 저와 같은 주린이들

searching.tistory.com

▷공모주 청약 증거금 환불 후기

 

미래에셋 이체는 카카오페이 송금하기로 간단하게(공모주 청약 증거금 환불 후기)

지난주에 SKIET 공모주 청약에 대한 이야기를 했었죠? 오늘은 그 후기라고 보아도 되겠네요. 저는 1주 청약을 받았습니다. 환불받은 공모주 청약 증거금을 은행 계좌로 이체하려고 했는데, 보안카

searching.tistory.com

 

 

저는 작년에 공모주 청약을 알게 되었는데, 요거 은근 쏠쏠합니다. 비례배정을 노릴 정도의 자금력은 없기 때문에 괜찮은 공모주 청약 소식이 있을 때마다 균등배정을 노리는데, 용돈벌이는 충분이 되는 거 같아요. 

올해 첫 용돈벌이는 저와 함께 LG에너지솔루션 공모주 청약으로 해보는 거 어떠세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