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백과사전/금융

탐나는전(제주 지역화폐) 혜택, 발급방법 알아두세요. 재난지원금도 여기로 지급되니까요~

by Searching 2022. 8. 2.

제주 지역화폐인 탐나는전 발급받으세요~

탐나는전은 제주 지역 자금의 역외유출을 막고, 제주 내 소비촉진을 통한 지역상권 보호와 경제 활성화를 위해 제주특별자치도에서 발행하고 제주도 가맹점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제주 전용 지역화폐입니다.

10% 인센티브가 있어서 인기가 많죠, 게다가 각종 제주도의 지원금이 탐나는전으로 지급되는 거 아시죠?

 

 

➡️ 제주도청 홈페이지 바로가기

 

 

제주 지역화폐 탐나는전

탐나는전-카드

1) 혜택

  • 카드형, 모바일형 충전시 10% 추가 적립
  • 종이형 상품권 구매시 10% 즉시 할인
    - 카드형, 모바일형, 종이형 상품권 통합 최대 월 30만원, 연 500만원 구매 가능
    - 종이형 상품권 사용시 현금영수증 발급 가능
  • 카드형, 모바일형 소득공제 30%, 전통시장 40%
  • 제주 지역생산품 가맹점 이용시 8% 할인 혜택

 

종이형-탐나는전

2) 발급방법

  • 탐나는전 KB국민카드 체크카드 : KB스타뱅킹 앱에서 발급 신청, KB국민은행 영업점 방문
  • 탐나는전 선불카드 (코나아이) : 탐나는전앱에서 발급 신청, 제주은행, 농협, 신협, 새마을금고 지점 방문
  • 종이상품권 구매 : 제주은행, 농협, 신협, 새마을금고 지점 방문

 

 

* 탐나는전 발급 앱 설치하기
KB스타뱅킹 앱 (체크카드)  📲 갤럭시  📲 아이폰
탐나는전 앱 (선불카드)  📲 갤럭시  📲 아이폰

 

 

 

현재 탐나는전 10% 인센티브 혜택은 예산소진으로 중단(22.4.21)된 상태입니다. 하지만 소득공제, 제주 지역생산품 할인 혜택은 그대로 유지되고 있으니까 계속 탐나는전 이용하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아요. 추석 기간에 일시적으로 10% 인센티브 혜택 부활을 계획 중이라는 좋은 소식이 있고요.

이번 전 도민 대상 제주도 재난지원금(코로나19 재난긴급생활지원금)이 탐나는전으로 지급되는 거 알죠? 그러니까 아직 탐나는전 발급을 받지 않았다면, 지금 바로 받아두세요.

 

 

 

제주도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코로나19 재난긴급생활지원금 10만원 지원받으세요

 

제주도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코로나19 재난긴급생활지원금 10만원 지원받으세요

제주도 재난지원금 신청하세요. 8월 1일부터 제주도는 모든 도민에게 코로나19 재난긴급생활지원금 10만원을 지급합니다. 제주도의 코로나19 재난긴급생활지원금은 제주도 지역화폐인 탐나는전

searching.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