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숨겨진 기능? 카카오톡 사다리타기. 저녁 커피 내기는 요걸로~

by Searching 2020. 12. 10.

카카오톡 사다리타기

전통이 있는 게임이죠. 사다리타기. 특히 식사하고 커피 내기, 졸릴 시간에 간식 내기할 때는 사다리타기가 국룰이라고 할 수 있죠. 그런데 그거 아세요? 이젠 이면지에 사다리를 그릴 필요가 없어요. 카카오톡의 숨겨진 기능이 있거든요. 바로 카카오톡 사다리타기!

오늘은 카카오톡 사다리타기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요.

 

사다리타기할 모든 사람이 있는 카카오톡 채팅방 입력 칸에서 # 터치해보세요.

 

사다리타기, 또는 사다리 게임이라고 입력하고 터치하세요.

 

그러면 이렇게 카카오톡 사다리타기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채팅방에 있던 사람들의 프로필이 보일 거예요.

이제 본격적으로 사다리를 타봐야죠? 내기 내용을 정해야 합니다. 직접 내기 입력을 눌러보세요.

 

요렇게 내기 내용을 선택할 창이 열립니다. 사다리타기라 다양한 내기가 가능합니다. 꽝을 여러 명 정할 수도 있고, 순서나 순위를 정할 수도 있고요.

내기 내용 중에 적합한 내기가 없다면, 직접 입력하는 것도 물론 가능합니다.

 

저는 치킨 내기로 ㅎㅎㅎ 치킨 걸린 사람이 치킨을 쏘는 거죠.

내기 내용을 다 입력했으면, 아래쪽에 채팅방에 보내기 버튼이 보이죠? 여기 누르세요. 채팅방의 모든 인원에게 사다리타기 결과가 보내집니다.

 

결과 확인해볼까요? 저는 통과입니다. 그래서 저는 어제 닭강정을 얻어먹었습니... 요런 걸 TMI라고 하는 거 맞죠? ㅎㅎ

아무튼 카카오톡 사다리타기에 참여한 모든 사람의 결과를 알고 싶다면 전체 결과 확인하기 터치하세요.

 

이렇게 사다리타기의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가 한 사다리타기는 참여 인원이 2명뿐이라 박진감이 없고, 재미가 덜하네요. 여러 명이 참여한 사다리타기였다면, 전체 결과 보면서 너무 즐겁겠죠? 채팅방 불이 날 것 같아요. 누구 누구는 통과, 누구는 당첨 뭐 이러면서.

이제 이면지에 커피 내기를 위해, 간식 내기를 위해 이면지에 사다리를 그릴 필요 없겠죠? 카카오톡 사다리타기가 있으니까요.

 

 

카카오톡 제비뽑기 기능 알고 있었나요? 또 저만 몰랐나요 ㅠㅜ

헐, 카카오톡 제비뽑기 기능이 있는 거 알고 있었던 분? 또 저만 몰랐던 거 아니죠? 설마 아니겠죠? 몰랐으면서 아는 척하고 그러는 거 아닙니다 ㅋ 저처럼 카카오톡 제비뽑기 몰랐던 분들을 위

searching.tistory.com

아, 카카오톡 제비뽑기 기능도 있는 거 알죠? 요건 제가 전에 설명을 한 적이 있습니다. 요 기능도 재미있으니까 확인해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