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백과사전

교육부 2학기 전면등교 단계적 추진

by Searching 2021. 8. 9.

교육부에서는 2학기 전면등교를 단계적으로 추진하기로 했습니다.

2학기 개학부터는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에서도 학생들의 부분 등교가 가능해집니다. 다음 달 6일부터는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에서 초·중·고 모든 학생의 등교가 가능해지고, 4단계에서도 최소 1/2 이상의 학생들이 부분 등교를 하게 됩니다.

 

 

 

2학기 전면등교 단계적 추진

 

 

1) 개학 시기에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 적용 지역은 초등학교 3~6학년은 3/4 등교, 중학교 2/3 등교, 그리고 고등학교 1~2학년은 1/2 등교에서 전면등교가 가능합니다. 여건에 따라 유치원, 초등학교 1~2학년, 특수학교는 전면등교도 가능합니다.

  • 고등학교 3학년의 경우 2차 접종도 8월에 마무리되는 점을 고려해서 3단계에서도 전체등교가 가능합니다.
  • 거리두기 4단계에서는 등교 수업 요구가 높은 학년을 중심으로 등교 수업이 진행됩니다.
  • 초등학교는 1~2학년의 등교 수업을 실시하고, 유치원 및 특수학교에 대한 등교 수업도 가능해집니다.

 

2) 개학 후 3주간의 집중방역주간을 거쳐 9월 6일부터는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에서 전면등교가 가능해지고, 4단계에서도 등교 확대가 진행됩니다.

 

 

 

작년부터 이어진 코로나 상황으로 인해 대면수업이 줄어들면서 학생들의 학습, 정서적인 면에서 결손이 생기고, 사회성 저하와 같은 부정적인 영향이 많이 늘어났다고 하죠. 그래서 교육부에서는 2학기 단계적인 전면등교를 추진한다고 해요.

2학기 전면등교에 문제가 되지 않도록 남은 기간 절저히 준비를 해나갔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수도권 4단계, 비수도권 3단계 사회적 거리두기 2주 연장 및 3, 4단계 방역수칙 일부 변경

현재 적용중인 수도권 4단계 사회적 거리두기, 비수도권 3단계 사회적 거리두기를 8월 9일부터 22일까지 2주 연장하기로 했습니다. 사적모임 인원 제한도 현재와 동일합니다. 일부 방역수칙은 강

searching.tistory.com

 

부산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 격상, 주요 방역수칙 알아두세요~

부산 사회적 거리두기가 4단계로 격상되었습니다. 부산광역시는 하루 확진자가 100명 이상씩 발생하면서 8월 10일 0시부터 사회적 거리두기를 4단계로 격상합니다. 이번 거리두기 4단계는 22일 24

searching.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