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오자마자 품절된 아우디의 전기차 e트론(55 콰트로), 그 아우디 e트론의 고급 세단형 버전, 아우디 e트론 GT(Etron GT)가 이번에 공개되었습니다. 아우디 e트론 GT은 포르쉐의 전기차 타이칸을 기반으로 만들어졌기 때문에 우스갯소리로 저렴한 포르쉐 타이칸이라는 말도 나오고 있습니다. 물론 아우디 e트론 GT 역시 정말 고가의 차입니다만 상대적으로 저렴하다는 것이겠죠? 테슬라 모델 S 리프레쉬 모델과 고가형 전기차 라인에서 치열하게 경쟁할 것으로 보입니다.
점점 전기차 시대가 가까워지는 느낌? 오늘은 아우디 Etron GT의 가격과 스펙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우디 e트론 GT 가격, 스펙
먼저 아우디 e트론 GT 가격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본 GT 모델은 99800유로부터 시작하고, 최고 스펙의 RS 버전은 138200유로부터 시작합니다. 북미 가격 기준으로는 기본 모델은 99000달러, RS 버전은 139900달러부터 시작합니다. 국내에 들어오면 기본 1억은 넘을 테니 테슬라 모델 S와 비교대상이 될 수밖에 없을 것 같습니다.
주행거리, 제로백 등 스펙도 알아보겠습니다. 기본 모델은 WLTP 기준 최대 488km, 제로백은 4.1초입니다. RS 버전의 제로백(시속 100km까지 도달 시간)은 3.3초입니다. 제로백이 테슬라 모델 S에 비해 한참 뒤처진다고, 아우디 브랜드만 믿고 나온 전기차가 아니냐고 하는 분들도 있을 것 같아요. 하지만 스펙에서는 볼 수 없는 코너링, 고속 안정성 등의 주행 질감, 내외부 마감 소재 등은 테슬라와는 분명 차별화가 되어 있을 것입니다. 별로라고 생각했던 아우디 Etron도 실제로 보니까 생각이 확 달라졌었거든요. 사실 실생활에서 제로백이 뭐가 중요하겠어요?
제로백 수치를 보고 낯익은데 하고 생각한 분들 많죠? 맞아요, 포르쉐 타이칸과 동일합니다. 포르쉐 타이칸을 기반으로 하고 있기 때문에 세팅도 같게 한 것으로 보이네요.
아우디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이용한 12.3인치 디스플레이 계기판, 10.1인치의 터치 스크린이 제공되고, LTE-A칩을 통해 와이파이 연결도 가능합니다. 기능 제어가 가능한 스마트폰 앱, 카플레이, 안드로이드 오토 역시 제공됩니다. 실내 인테리어만 봐도 테슬라와는 정말 다르죠? 아우디는 전기차라도 자동차라는 느낌이 드는데, 테슬라는 뭔가 미래의 교통수단의 느낌?
테슬라 모델 Y, 테슬라 모델 S 리프레쉬, 현대의 아이오닉5까지 올해 정말 매력적인 전기차들이 쏟아지고 있는데, 아우디 Etron GT 넘사벽 매력으로 고급 세단형 전기차를 찾는 분들에게 어필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전기차 보조금은 얼마나 나올까 궁금하다고요? 이제 9천만 원 이상 차량은 전기차 보조금이 나오지 않아요. 고로 아우디 e트론 GT의 전기차 보조금은 0원입니다.
만약 테슬라 모델 S 리프레쉬와 아우디 e트론 GT 중 하나를 구입해야 한다면 어떤 차를 선택하시겠어요? 미래와의 조우냐 자동차다운 자동차냐 고민이 될 수 밖에 없는 문제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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