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백과사전/자동차

드디어 국내에 선보이는 테슬라 모델 3의 suv 버전, 테슬라 모델 Y

by Searching 2021. 1. 9.

테슬라 모델 Y 국내 공개

드디어 국내에 선보이네요, 테슬라 모델Y.

13일부터 롯데백화점 영등포점과 롯데월드몰점의 테슬라 갤러리에 테슬라 모델Y가 전시된다고 합니다. 출시에 앞서 국내 소비자들에게 첫 선을 보이는 행사입니다. 아직 확정은 아니지만, 테슬라 모델Y는 상반기, 빠르면 1분기 안에 출시 예정이라고 하네요.

테슬라 모델Y는 최근 가장 인기가 많은 컴팩트 suv 스타일이라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요거 노리고 있는 분들 주변에 꽤 있더라고요. 국산차는 제네시스 gv70, 외제차는 테슬라 모델Y에 대한 관심이 역시 가장 뜨거운 거 같아요.

 

테슬라 모델 3의 suv 버전이라고?

테슬라 모델Y는 세단형이었던 테슬라 모델3의 suv 버전이라고 하죠. 모델3를 기반으로 개발되었거든요. 모델3와 같은 플랫폼을 공유하고, 모델3에 채택한 부품의 75%를 공유한다고 합니다. 외관은 세단형인 모델3의 공간을 키운 패스트백 스타일입니다. 뭐 정확하게 따져보자면, suv라고 하기엔 좀 그렇죠? 세단과 suv의 중간 형태인 크로스오버라고 보면 될 것 같네요.

 

넉넉한 실내 공간 덕분에 3열 옵션을 넣으면 7인승이 되고, 최대 적재공간은 1926리터나 된다고 합니다. 게다가 2열 시트가 완전히 폴딩이 되기 때문에 적재공간을 확대할 수 있고, 차박에 활용할 수도 있습니다.

테슬라 모델3 출고 취소하고, 테슬라 모델Y 노리는 분들이 급격하게 늘 것 같은 느낌이 살짝 들지 않으세요? ^^

 

테슬라 모델Y 제원

테슬라 모델Y는 옵션에 따라 롱레인지 AWD, 퍼포먼스 두 가지가 있습니다. 저는 비싸고 성능 좋은 퍼포먼스보다는 롱레인지 AWD가 더 땡기네요. 테슬라 모델Y 롱레인지 AWD는 한번 충전에 511km 주행거리 인증도 받았습니다. 드디어 주행거리가 500km를 넘는 전기차가 나오네요.

 

테슬라 모델Y 퍼포먼스는 주행거리는 롱레인지 AWD에 비해 짧지만, 롱레인지 AWD에 비해 제로백과 최고 속도가 훨씬 빠르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름처럼 퍼포먼스에 주력한 모델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매력 넘치는 차 테슬라 모델Y를 직접 눈으로 확인해보고 싶다면, 롯데백화점 영등포점과 롯데월드몰점의 테슬라 갤러리 방문해보세요.

 

올해부터 전기차 보조금 지급 방식이 달라진다고 하죠. 차량 금액별로 보조금 금액이 차등 지급된다고. 그래서 테슬라 모델Y의 국내 가격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고 하네요. 부디 저렴한 가격으로 나왔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전기차 보조금 지급 방식이 확정 발표되면, 정리해서 포스팅해보도록 할게요.

 

 

 

제네시스 gv70 가격, 가격표 보고 견적내보면 정확하겠죠? ^^

제네시스 gv70 가격 요새 가장 관심을 많이 받는 차는 뭐가 있을까요? 투싼? 저는 사심 담아서 요 차가 아닐까 싶어요. 제네시스 gv70~ 그래서 오늘은 제네시스 gv70 가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

searching.tistory.com

제네시스 gv70이 너무너무 땡겼는데, 테슬라 모델Y 소식을 접하니까 모델Y에 빠져서 허우적거리고 있네요 ㅠㅜ

반응형